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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 가슴살 보다 지방이 더 적은 돼지고기 안심
돼지 사육 기술의 발달로 미국의 생산자들은 이전보다 지방 햠량이 적은 돼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반적인 돼지고기 부위들은 1991년과 대비해
지방이 16%, 포화지방이 27% 낮으며, 많은 돼지고기 부위들이 껍질을 벗긴 닭만큼 지방함량이 적습니다. 특히 최근 미국 농무부(USDA)의 연구에 의하면
돼지 안심은 껍질 벗긴 닭보다 지방함량과 칼로리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인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껍질 벗긴 닭만큼 고품질의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실제 미국의 식품 피라미드에서는 돼지 갈비살이나 뒷다리 같이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를
육류와 콩류만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특히 돼지고기 내 풍부한 단백질은 근육 뼈, 체액과 각종기관의 유지를 돕고,
적은 음식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체중감량을 돕습니다.
기분 좋은 다이어트! 돼지고기와 함께 시작하세요!
돼지고기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아 기운이 없고 의기소침할 때 도움을 주는 좋은 식품입니다.
실제 2012년 2월 퍼듀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돼지고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더 적은 단백질을 먹은 사람보다 전반적으로
긍정적으로 자신을 평가했습니다.
  • 1. 요리 전, 고기의 지방을 잘라내세요. 1회 섭취량에 포함된 지방의 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2. 팬에 구울 때 나오는 육즙으로부터 지방을 걷어내세요.
  • 3. 그릴에 굽기, 삶기, 휘저으며 굽기, 뚜껑을 열고 굽기와 같은 저지방 조리법을 이용하세요.
        이 조리법들은 돼지고기의 풍미를 끌어내면서도 기름을 제거하고, 추가되는 지방을 최소화해줍니다.
  • 4. 육류의 기름을 아래로 빠지게 해주는 그릴 위에서 육류를 구우세요.
  • 5.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를 얇게 잘라 재빨리 요리하세요. 이때 고기는 팬에 굽거나, 기름을 두르지 말고 육수나 육즙과 함께 볶으세요.
  • 6. 고기를 요리한 뒤 남은 육수에 육수, 와인 또는 과일 주스를 더한 뒤 익히고 저어, 이를 저지방 소스나 글레이즈로 이용하세요.
  • 7. 향과 육즙을 위해 고기를 재워야 한다면, 기름 대신 무지방 드레싱이나 주스, 와인맛 식초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