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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고기는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 B군인 티아민과 니아신, 철분, 리보플라빈, 비타민 B6,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성장기 청소년에게 필요한 식품입니다. 또 노폐물 배출, 피로회복 기능이 있어 술, 담배와 각종 유해물질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돼지고기에는 성장을 촉진하고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리보플라빈이 많이 들어 있어 어린이의 성장 발달을 돕습니다.
인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세포를 활성화 시킵니다. 또한 돼지고기에 풍부한 필수지방산인 비타민 F(리놀렌산)는 뇌 질환을 막고 뇌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바꿔 집중력을 강화하고, 피로를 덜어주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B1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나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수험생에게 좋습니다.
이사를 하거나 황사가 심한 날이면 돼지고기를 먹는 이유는 바로, 돼지고기가 혈관 속에 쌓인 중금속 등 각종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돼지고기의 지방의 융점(녹는점)은 사람의 체온보다 낮기 때문에 체내에 녹아 흐르면서 혈관 속 오염 물질을 몸 밖으로 밀어냅니다.
돼지고기는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 B군인 티아민과 니아신, 철분, 리보플라빈, 비타민 B6,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성장기 청소년에게 필요한 식품입니다. 또 노폐물 배출, 피로회복 기능이 있어 술, 담배와 각종 유해물질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삼겹살 한 줄 분량에 포함된 미국산 돼지고기 함유 영양소
삼겹살 한 줄 분량(85g) 밖에 되지 않는 돼지고기에도 우리가 하루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의 많은 부분이 들어 있습니다.
영양소 일일 권장섭취량 % 우리 몸에 이렇게 좋습니다.
티아민 54% 피로 개선 비타민이 소고기와 닭고기의 10배!

비타민B1이라고도 불리는 티아민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면역반응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티아민은 동물성 단백질에
많이 들어있는데, 그 중에서는 돼지고기에 가장 많은 티아민이 들어 있습니다.
돼지고기 1인분(200g 기준)을 먹는다면 하루 권장섭취량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셈입니다.
비타민 B6 37% 소화작용 및 단백질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으로 임신 중 입덧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지방간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술을 즐기는 사람에게
비타민 B6의 원활한 공급은 필수입니다.
니아신 37% 온 몸의 효소가 정상적으로 활동하도록 도와주며, 설탕, 지방산과 관련된
신진대사 활동을 도와줍니다.
20%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세포를 활성화 시킵니다.
리보플라빈 19% 우유 외에 돼지고기만큼 많은 리보플라빈을 함유한 식품은 찾기어렵습니다.
리보플라빈은 세포의 재생이나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입니다.
아연 14% 70개 이상의 효소로 이루어진 아연은 신진대사와 면역체계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칼륨 11% 몸 속의 수분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로 정상 혈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B12 8% 적혈구를 만들고 탄수화물과 지방의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마그네슘 6% 몸의 화학반응을 촉진시키는 효소로서 포도당과 근육의 활동을 도와줍니다.
특히 항 스트레스 무기질로 천연의 진정제라고도 불린답니다.
5% 여성에게 중요한 철분! 육류에 포함된 철분은 채소에 들어있는 철분 성분보다
몸에 더 잘 흡수되는 양질의 철분입니다. 고기를 잘 먹지 않는다면 철분부족으로
빈혈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